대전 말아피는 담배 매점, 롤링타바코의 두가지 형태
오늘은 대전 말아피는 담배 매점, 롤링타바코의 두가지 형태를 올려볼까합니다.
잘 아시다시피 담배는 마진률이 낮다보니 마트나 편의점에서 차지하는 인기는 그리 높진 않습니다.
하지만 담배로 인한 2차 상품 판매와 단골손님 확보라는 차원에서 담배를 팔고 있는 것입니다.
대전 말아피는 담배 매점도 몇 곳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간판만 걸어놓은 듯하네요.
하지만 저는 정년 후 얻은 직장이다 보니 수입 우선이 아니라, 직장 출근 우선이다 보니 수익이 낮은 담배인 말아피는 담배도 종류도 많이.... 그리고 량도 많이 확보해 두다 보니 단골들이 더욱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희 대전 말아피는 담배 매장을 찾으시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은데....뭐 다 사시는분들은 아니고 궁금하고 재미있어 질문도 하시는데요, 저의 설명을 재미있어 합니다.
아마도 과거 직업이 이제야 빛을 발 하는가 봅니다.
오늘은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아피는 담배(롤링타바코)의 개념을 설명 드릴까 합니다. 말아피는 담배....롤링 타바코란.... 직접 만들어서 피는 담배를 뜻합니다.
다른 말로는 핸드 롤링 타바코라고도 불리우는데, 롤링타바코의 두가지 형태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 첫 번째는 파인컷(잎)과, 필터, 페이퍼 등을 각각 선택하여 롤링머신이나 맨손으로 말아피우는 'R.Y.O (Roll Your Own)'가 있습니다.
롤링머신형은 한 번 길들여지면 재미도 있고, 손 맛을 느끼는 낚시와도 같은 말이 담배입니다. 담뱃잎, 종이, 필터를 롤러에 넣어 돌리면서 마는 담배형입니다.
이는 젊은 사람들은 귀찮아 하는 형태이고, 마니아들께서 선호하시는 스타일입니다.
@ 두번째 방법은 튜빙머신에 파인컷을 넣고 튜브를 꽂아 바로 찍어내는 'M.Y.O (Make Your Own)'가 있습니다.
이 튜빙머신형은 종이와 필터가 일체형으로 되어있고 빈공간에 담뱃잎을 밀어넣어 만드는 형태입니다. 이는 나이층에 관계없이 질리지 않고 실패 않는 형태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 형태를 권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전 말아피는 담배 매장의 담배판매 추이를 보니 담뱃값이 오른 금년 초반에는 빈약할 정도로 떨어졌는데, 차차로 말아피는 담배쪽으로 쏠림현상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는 향후 매우 긍정적이고 회사도 발전적일 것으로 전망해봅니다.
해외의 경우 담배값이 비싼국가 일수록 롤링타바코의 점유율이 높습니다.
국내도 담배값이 오른 후에 전자담배 말아피는 담배 등으로 분산되는 분위기인데요, 앞으로도 집중보다는 분산효과가 더 크지 않을까 전망해봅니다.
일본의 경우 2010년 10월 3000원에서 4500원으로 가격 상승 후 롤링타바코의 점유율이 약 300배 상승하였습니다.
이 시기에 당시 마일드세븐 생산업체인 JTI사 에서는 롤링타바코 브랜드인 '도밍고' 생산업체 '그리슨'사를 매입하면서 향후 시장을 준비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해외 장기체류자나 유학생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때문에 롤링타바코를 접하게 되는데요.
롤링타바코는 종이와 필터, 롤러외 여러가지 용품에 대한 세금이 담배잎과 연동되지 않아 담배수입세의 상승시에도 가격의 변동폭이 적어 궐련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담배의 질이 떨어져서 저렴한게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요, 오히려 담배의 질은 현 시중의 궐련보다 훨씬 낫습니다.
생산과정의 차이때문인데요, 잎 본연의 향을 위해 충분한 숙성기간을 거치며 천연재료로 향을 구현합니다. 브랜드의 역사 또한 평균 100년이 훨씬넘은 업체가 대부분이죠.
저희와 거래하는 다래코.... 다래코와 파트너쉽을 맺고있는 롤링타바코업체는 Mac Baren, Von Eiken, Heupink & Bloemen, Poschl, Planta외 ... 다양한 업체들로 대부분 담배 가격이 높은 유럽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각 업체를 구글링 해보시면 어느정도 급의 담배들인지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맛과 질을 보장합니다.
대전 말아피는 담배 매장 위치
대전시 서구 복수동로60 썬마트 (☎ 042-586-25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