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궁합 나쁜궁합

오늘의 먹거리궁합 편에서는 음식궁합 나쁜궁합....음식궁합이 좋지않은 음식을 올려드립니다.


음식궁합에도 좋은궁합이 있는 반면 나쁜궁합도 있다는 거를 알려드립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장어, 복숭아, 도토리묵, 감 등은 모두 몸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음식들이 언제나  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음식에 궁합이 있는데, 궁합이 안 좋은 음식끼리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음식궁합 나쁜궁합을 알아봅니다.






음식궁합 나쁜궁합


@조개+옥수수=식중독

조개는 세균에 감염되기 쉽습니다. 또 산란기엔 스스로 독성물질을 만들기도 합니다. 


조개를 먹고 옥수수를 먹게 되면 소화가 잘 안 되는 옥수수 때문에 유해균을 빨리 배출하지 못하게 돼 배탈이나 식중독에 걸립니다.






@도토리묵+감=변비와 빈혈

도토리묵과 감에 들어있는 떫은맛, 탄닌은 장을 수축시켜 변비에 쉽게 걸리게 합니다. 


또한, 적혈구를 만드는 철분이 탄닌과 합쳐져 소화흡수를 방해해 빈혈이 생기기도 합니다. 






@장어+복숭아=설사

보신용으로 장어를 먹고 후식으로 복숭아를 먹는다면? 보신은커녕 설사로 고생하기 쉽습니다. 장어의 지방함유량은 21%로 매우 높아 소화가 더딥니다. 


소장에 가서야 지방산으로 분해됩니다. 복숭아의 유기산도 잘 소화되지 않아 소장까지 도착합니다. 이 산성 성분이 알칼리성인 장에 자극을 줘 설사를 하게 됩니다.






@라면+콜라=칼슘 결핍

라면은 화학적으로 칼슘과 결합하여 칼슘부족을 일으킵니다. 


콜라도 마찬가지인데요, 라면을 먹고 후식으로 콜라를 마시면 몸 안에 저장된 칼슘까지 끌어들여 치아와 뼈를 약해집니다. 


골다공증과 충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사실에 주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