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롤링타바코 판매점, 말아피는 담배

오늘 게시글은 대전 롤링타바코 판매점의 말아피는 담배 이야기입니다.


요즘도 인기가 끊이지않고 있는 말아피는 담배(롤링타바코)는 할아버지 세대 아니 우리 조상님들이 즐기시던 담배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의 담뱃값 인상으로 4500원이나 하는 담뱃값에 놀라 말아피는 담배로 전향하는 사람이 많아진 것은 확실합니다.


롤링타바코 매니아들은 멋진 담배의 풍미를 즐기며 담배값을 절약하는 방법을 택한 게 롤링타바코였던 것이지요.


일찌기 롤링타바코 매니아들은 이미 알고나 있었던 것처럼 담배값을 절약하는 선구자들이었습니다.



  

 

말아피는 담배는 멀지도 않은 40년 전만 해도 전매청(지금의 KT&G) 에서 제조한..., 


풍년초'라는 이름으로 종이에 말아피시던 우리 할아버지들의 모습에서 찾는 게 빠릅니다.


종이에 말아피시는 할아버지, 곰방대에 넣어 피시던 할아버지, 파이프에 넣어 피시던 신사......이 모습이 곧 말아피는 담배의 시초였겠죠.





대전 말아피는 담배 판매점(대전 롤링타바코 판매점)을 하고 있는 저로서는 고향에서 담배를 직접 길러보고, 


채취, 건조, 판매 등 일련의 과정을 익히 알고 있고, 현재도 상품화된 담배를 비롯해 말아피는 담배를 취급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고향 어디에도 예전의 담배를 재배하는 밭을 구경할 수가 없더군요.





말아피는 담배란?


건조한 원 담뱃잎을 썰어 만든 담뱃잎, 종이, 필터를 손이나, 롤러, 튜빙머신 등으로 직접 제조하는 담배를 말하는 것으로...,


자가담배, 하우스담배 등으로 부르는 사람도 있습니다.(말아피는 담배 : 롤링타바코) 


우리나라 제품은 아직은 없고 모두 수입산으로 저희는 (주)다래사가 제휴업체입니다. 


대전 롤링타바코 판매점인 저희가 갖춰 놓은 말아피는 담배의 담뱃잎 수입원은 덴마크, 독일, 네덜란드, 벨기에 등이고, 기타 종이와 필터 등도 수입산입니다.





말아피는 담배 값?


말아피는 담배는 기존 상품화된 담배에 비해 담배 본래의 향, 멋, 맛을 더 좋게 하였고, 


말아피는 담뱃값은 마는 기술에 따라 다르지만 20개비/3000원이 채 안되더군요.


20그람(50개비 제조)/5000원, 40그람(100개비 제조)/10000, 11000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말아피는 담배의 장점?


@ 담배를 약하게 조금만 태우시는분은 필터를 2개를 넣어 담배 양을 줄이기도 하고, 


일반, 멘솔, 내츄럴을 본인 취향에 따라 필터를 선택하여 만들기만 하시면 얼마든지 담배양 조절과 취향을 맞출 수 있습니다.



@ 말아피는 담배는 인공적으로 타르와 니코틴 함량을 맞추지 않았으며, 


자연담뱃잎 그대로에 향만 분무했기 때문에 타르와 니코틴 함량 표기가 없고 대신 담배의 강도를 단위화(1~5)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전 말아피는 담배 판매점(대전 롤링타바코 판매점)에서는 다양하고 충분한 량을 확보하여 고객에게 다가 가겠습니다. 


주문형 판매도 하고 있기 때문에 롤링타바코 매니아들은 미리 전화하시는분들이많습니다.


금연이 최선책이지만 금연에 실패하셨거나, 끽연을 즐기시겠다면 저렴하고 담배양을 줄일 수 있는 롤링타바코를 권해봅니다.


대전 말아피는담배 판매점 썬마트복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