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고기의 효능

오늘의 좋은먹거리 편에서는 오리고기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소고기, 돼지고기보다 훨씬 더 먹게 되는 오리고기는 저의 심혈관질환을 잘 관리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리고기는 예로부터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체력 증진과 노화 방지 등의 효능을 널리 인정받으며 한국인의 속을 지켜왔습니다. 


해독 작용에도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알려져 미세먼지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오리고기의 효능


@ 면역력 증진


오리고기에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A의 함량이 일반 육류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알려져 감기 예방 등 추운 겨울 건강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평가입니다.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체내 유입된 오염 물질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고 병균의 침입에 대한 저항력이 떨어져 감염 위험이 높아진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입니다.





@ 체력 증진


오리고기는 체력 증진, 즉 스태미나(stamina)에 좋은 음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있어 예부터 보양식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아이들 성장 음식으로도 제격이란 평가입니다. 


오리고기에는 칼슘과 인,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아이들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성장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도움


오리고기는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도 그 효능을 두루 인정받고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리놀레산과 같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는 필수지방산이 풍부해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오리고기에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을 통해 콜라겐을 공급받을 수 있어 피부 신진 대사가 원활해지고 뛰어난 미용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노화의 원인인 체액의 산성화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육류가 산성인 데 반해 오리고기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피가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 성인병 예방


오리고기는 성인병 예방에도 효능을 보인다는 평가입니다. 오리고기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지방 성분의 하나로 우리 몸이 유지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정상 수치보다 높을 때는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리고기의 지방에는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불포화지방산이 돼지고기나 쇠고기보다 20% 이상 많은 반면 해로운 포화지방산은 더 적게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즐겨 먹는 중국인에게 고혈압 환자가 적은 이유도 오리고기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즐겨 먹는 식습관 때문이란 분석도 있습니다. 


중국 최고의 미식가 서태후가 미용식으로 즐겨 먹었다는 기록이 있을 만큼 오리고기는 비만 예방에 좋으며 콜레스테롤 때문에 생기는 동맥경화로 인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 해독작용


오리고기의 다섯째 효능은 해독 작용입니다. 


오리고기를 섭취하면 대사 조절 기능을 높여 몸 안에 쌓인 독을 풀어주고 중금속 배출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독을 풀거나 중화시키면서 원기를 북돋아주는 '해독보원'의 으뜸약으로 꼽을 만한 것 중 하나가 오리고기"라고 합니다.


몸에 해로운 중금속을 해독하거나 배출하는 효과가 있는 유황을 먹여 키운 '유황오리'의 경우 해독 작용 효과가 특히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황오리에 들어 있는 유황 성분은 여러 가지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유해 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