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의 효능, 호박분말 당뇨병 효과보기

오늘의 먹거리는 호박..., 호박의 효능, 호박분말 당뇨병 효과보기입니다.


호박의 황색은 주로 카로티노이드라고 하는 색소에 의해서 빛깔을 띠게 됩니다. 


카로티노이드를 한마디로 설명하기 어렵지만 그중에서 잘 알려진 것은 체내에 들어가서 비타민A로 변하는 카로틴이 있습니다. 


비타민A가 암을 예방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고 최근 연구에서 카로틴도 암을 예방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카로틴도 몇 개의 종류로 나뉘는데 β카로틴에는 암발생을 억제하는 작용과 함께 암을 치료하는 작용이 있다는 사실이 동물실험에 의해 확인됐습니다. 


암을 예방하는 작용은 β카로틴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밖의 다른 카로틴의 작용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 가지 실험이 실시되었습니다. 





장수촌 연구로 유명한 일본 近藤正二박사에 의하면 장수촌에는 반드시 호박을 주식으로 하고 있었으며 당뇨환자가 전혀 없었다고 하네요. 


또한 인도의 힌두교도들은 옛날부터 당뇨병과 고혈압 치료에 호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호박을 특별한 방법으로 진공건조에서 분말을 만들면 됩니다. 


약 90분 농축에서 커피스푼 2잔 정도로 호박 400~500g분의 성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당뇨병환자에게 투여하면 상당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째서 당뇨병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병에 호박이 효과가 있을까? 


아직까지 확실한 이유가 밝혀지진 않았으나 몇가지 작용은 추측할 수가 있습니다. 


우선 호박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칼륨이 부족하면 인슐린의 분비가 나쁘게 되어 혈당이 올라가서 성인병에 걸린 사람은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에 호박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식물섬유의 작용입니다. 


식물섬유를 많이 섭취하면 당의 흡수가 방해를 받아 혈당의 상승을 억제합니다. 


또한 호박이 가지고 있는 해독작용과 관계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호박의 분말에 세리칼산과 BHC,DDT등의 독을 줄이는 작용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 호박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카로틴(비타민A)과 미네랄류등의 효과도 도외시 해서는 안됩니다. 


이들 성분이 종합적으로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당뇨병등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호박분말이 효과적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나 당뇨병등의 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또는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호박을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