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다신약 사주팔자에 대하여!

오늘의 사주에 대한 글은 재다신약에 대한 글입니다.


財多身弱이란, '재물이 많으면 몸이 약해진다'는 사주명리학적 용어입니다. 財多身弱은 재물은 많이 생기는데 내가 감당할 수 없어서 취하지 못하는 형국이기도 합니다. 


財가 남자에게는 여자를 의미하므로 여자가 많은 사주라고도 합니다. 여자가 많다는 건 무조건 여자가 몰려온다는 게 아닙니다. 재다신약 사주는 온화하고 남에게 많은 배려하는 성격입니다. 


누구에게도 편안한 성격으로 남들과 잘 어울리며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고 매너까지 깍듯하니 특히 여자에게는 더 인기를 누리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뜻하지 않게 가정불화로 이어지기도 하고 실제로 부적절한 관계로 발전하는 일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 파경을 피해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재다신약한 팔자로 태어난 사람은 진단만 정확히 한다면 처방도 있기 마련입니다. 우선 신약을 보강하는 방법은 독서와 공부, 그리고 친구를 사귈 때는 공부를 좋아하는 친구를 가깝게 하는 일입니다. 신약한 사람은 사람을 많이 만나면 진이 빠집니다. 


독서를 하면 사람을 덜 만나게 되면서 에너지를 아낄 수 있습니다. 독서를 하면 역사의 현인들과 대화를 하는 셈이 되므로 자기를 돌아보게 돼 실수가 적게됩니다.


독서를 많이 한 학자풍 친구들과 사귀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역사와 철학, 종교와 예술을 소재로 대화를 나누다보면 아이디어도 얻게 되고, 판단에 도움이 되는 사례도 얻게됩니다. 


인간의 삶이 궁극적으로는 空과 虛라는 사실을 유념하게 됩니다. 한 손에는 역사책을 들고 다른 한 손에는 노장(노자와 장자)과 불교를 공부하면 돈에서 파생되는 번뇌를 줄일 수 있습니다.





財多身弱한 사람에게 가장 큰 위기는 財가 들어올 때 입니다. 대운에서 財가 들어오는 해에는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람은 재물이 들어오는 해가 좋지만, 재다신약한 사람은 재물이 화근이 됩니다. 이때에는 반대로 재물을 주변에 많이 풀어야 합니다. 


낚시터에서 미리 떡밥을 뿌리듯이 주변에 소소하게라도 돈을 쓰는 게 좋습니다. 떡밥을 뿌리면 고기가 많이 모여들고, 모여든 고기들은 결국 나의 우군이 됩니다. 


먹으면 도망 못가고 내가 위험에 처했을 때는 나의 우군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돈이 많으면서도 긴장하지 않고 비교적 한가하게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팔자들이 진정한 상팔자들이지요. 이 팔자들의 특징은 食神生財 스타일이라는 점입니다. 


식신은 주변에 돈을 잘 푼다는 뜻으로 인간관계에서 후하게 처신합니다. 이런 課들은 재물이 들어올 때도 수월하게 들어옵니다. 다른 사람이 재물을 물어다 준다고 보면 맞습니다. 


죽을 둥 살 둥 돈을 버는 게 아니라 옆에서 이상하게 도와줘서 큰 돈을 만집니다. 하지만 돈이 들어오면 명을 재촉하는 팔자가 재다신약 팔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