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관이 용신인 사람의 직업은 무엇이 좋은가?

상관이 용신인 사람의 직업에 대하서 알아보겠습니다.


상관은 자신의 일주 천간이 생하는 오행이면서 陰陽이 다른 것을 말합니다. 


상관이 용신인 사람들께 추천하는 직업은 회계사, 변호사, 특허변리사, 과학자, 발명가, 중개인, 중개업, 연예인, 방송인, 예술, 체육, 정치, 사회단체, 유흥업을 권해드립니다.


상관은 官을 상하고 다치게 한다 하여 옛날에는 좋지 않게 보았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관청, 즉 정부의 개념이 매우 달라졌고 직업도 세분화되고 전문화되었기에 오히려 상관에 해당하는 직종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옛날과는 해석도 달라져야 합니다.






상관이 용신인 사람의 직업?(男命)

 

이 사람은 酉金월에 태어난 辛金일간으로 강철 또는 원석에 해당합니다. 연간의 癸水와 일지의 子水, 그리고 시간의 丙火를 제외한 5개가 土.金으로 나의 세력이니 그 세력이 매우 강합니다.


따라서 설기해주는 水기운이 용신입니다. 水는 식신이나 상관이 됩니다. 이 사주에서는 연간의 癸水가 용신인데 상관입니다.


그런데 연간의 癸水와 시지의 子水는 모두 상관으로 천간과 지지에 있을 경우에는 천간의 것을 우선하여 癸水를 용신으로 정합니다.


이 사람의 실제 직업은 컴퓨터연구 및 개발 관련된 일을 하고 있습니다. 대운은 오행에서 水의 용신 대운이 들어오지 않아 발복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상관이 용신인 사람의 직업?(女命)

 

이 사주는 여름의 깜깜한 새벽에 태어난 丙火일간 입니다. 태어난 달이 土의 달이며 土기운이 5개나 됩니다. 병화는 인성, 비겁없이 오로지 자신 혼자입니다. 


따라서 병화는 土의 세력에 따라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지지의 토는 丑戌未 삼형이 됩니다. 삼형을 용신으로 쓰기보다는 천간의 己土를 용신으로 사용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己土는 상관입니다. 


실제로 이 사람의 직업은 이벤트 기획사에서 도우미 일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간의 丙火와 월간의 辛金은 合이 되어 水로 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병화는 합하려 하지만 신금은 토와 금의 세력이 많고 합하여 변화되는 水가 없기에 병과 합하여 水로 가지 않습니다. 


이렇게 합의 구조가 되어 있어도 자신의 세력이 많고 합을 하여 변화되는 오행이 없을 경우에는 연애만 하고 결혼은 안 하는 경우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상관도 식신의 직업과 별다르진 않습니다. 통상 말로 먹고 사는 직업이라는 상관은 창의력이 발달돼어 있어서 방송계, 중개업, 변호업 등이 잘 어울립니다. 


독립적인 일에도 잘 어울리며 어는 일에서 앞장서기를 좋아하고 두각을 나타내는 일도 좋하합니다. 


도화성이 있어서 남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무대 등에서의 끼를 발산하는 일에도 좋고, 남에게 호감가는 행동을 잘하므로 유흥계 쪽에도 잘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주상담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