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명하는 사주팔자

오늘의 글은 단명하는 사주팔자에 관한 글입니다.


요즘에 사람의 수명은 백수는 넘어야 장수한다고 할 정도로 수명이 길어졌습니다. 


영양상태나 의학기술 발달로 생각하지만, 한 편으로는 도시형 삶으로 인해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라는 질환이 엄습을 하다보니 우울증을 비롯해서 정신적 질환자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암튼 장수하는 건 많은 사람들의 목표가 될 수 있는데 자연적인 죽음이 아닌 산업사회의 발전에 의해 사고 등으로 단명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단명하는 사주팔자로 보는 사주팔자가 있는데 이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절대적이지 않고 각자가 갖는 오행의 기운과 처한 환경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함은 당연합니다.





단명하는 사주팔자


단명하는 사주팔자는 대체적으로 건강을 주관하는 식상이 흉하거나, 일간이 약하고 나를 치는 관성이 강한 사주, 사주의 형상이 뜨겁거나 습한데다가 조후가 되지 않는 사주, 신강한 사주이지만 유통이 되지 않는 사주, 용신이 약한 사주, 역마살이 흉한 사주, 백호살이 흉하게 잡혀있는 사주 등 입니다.


①이 사주는 신약한 사주인데 식상이 강하고, 양팔동으로 양기운이 강하며, 지장간에 무토 비겁이 중중하고, 지지가 모두 역마살로 흉하며, 화기운이 없어 제련을 못하니 금기운의 질이 안좋아진 사주입니다.


②이 사주는 신약한 사주인데다가, 일간이 작은 촛불인데 관성인 수기운이 중중하여 일간을 치는 형상입니다. 운로에서 수기운을 만나면 매우 위험한 사주입니다.


③이 사주는 극신약한 사주입니다. 더구나 조후적으로도 매우 조열한 상태이며 식신인 목기운을 화기운이 태우는 형상이고,  연주 을미의 백호살, 월주 병술의 괴강살과 백호살이 사주의 흉을 더욱 부추기고 있는 사주입니다.


④ 이 사주는 신약한 사주로 연간과 월간의 병신합으로 인해 연지와 월지의 조후가 무너지면서 수기운.토기운.금기운이 나를 돕지 못하는 형상입니다. 따라서 식신인 정화의 질이 떨어지고, 시지의 정축 백호살과 역시 통관이 되지 않는 사주입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 건강보조식품을 먹는 사람, 건강검진을 받는 사람 등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들을 정말 많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동도 안하면서 건강을 자신하는 만용자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노력도 중요하지만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만일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빨리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가장 무서운 질병이 암이었지만, 암은 조기에만 발견하면 생존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졌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철저히 한다면 암은 걱정에서 제외해도 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도시에 살아가면서 받는 스트레스성 정신질환은 생존을 위한 경쟁에서 비롯하는 질환이므로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안되는 질환입니다. 이런 분들이 찾는 곳이 자연이더군요. 자연이 정신적 치유를 하는 곳으로는 정말 딱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