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에 취약한 사주

오늘은 자살에 취약한 사주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현대사회에는 과거보다 자살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사회적인 영향으로 스트레스도 한 몫하겠지만 본인의 성격과 성향이 더 큰 이유가 됩니다.


활달하고 적극적이나 조급하고 독선적인 성격, 스스로 성취해 나가고 주변 조언을 잘 듣지 않는 사람, 그리고 추진력이 강하고 판단력도 빠른 성격의 소유자, 타인을 통제하려고 하면서도 본인은 통제받지 않으려는 성격, 공격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이 자살하는 성격으로 봅니다.





사주학적으로 본 자살 성향 사주

 

 

  - 음기가 너무 강하거나 양기가 너무 강한 사주팔자

  - 식신, 상관이 강한 사주팔자

  - 관살의 공격이 심한 사주팔자이거나 관살이 너무 무력한 사주팔자

  - 조후적으로 너무 냉하거나 너무 조열한 사주팔자

  - 각종 살들이 너무 강한 사주팔자









자살에 취약한 사주


① 이 사주는 관성, 인성이 없이 신강한 사주입니다. 관성이 없으므로 자기를 통제하는 기능이 없고, 음기운이 강하여 냉한 사주이며, 을경합이 되면서 종격사주가 되었고, 모 아니면 도가 되는 사주가 되었습니다.


② 이 사주는 관성이 없는 신강한 사주입니다. 무계합이 되면서 이 사주 역시 종격이 되거나 극신강한 사주입니다. 계축 양인.백호살과 무술 괴강살이 더하여 기질이 강한 사주입니다. 관성이 없으니 천방지축이고 양기운이 사주를 덮은 열이 많은 사주입니다.


③ 이 사주는 사해충이 되면서 신강한 사주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관성이 약해지면서 천상천하 유아독존이 되었고, 인시 역마살이 강하며, 신금의 예민한 성격, 식상이 강한 사주입니다.


④ 이 사주는 화기운이 많은데 거기에 목기운이 화기운을 생하면서 사주는 화기운으로 덮어 신약한 사주가 되었습니다. 더하여 천간의 정계충 등 일간이 힘을 잃는 형국입니다. 즉 관성이 강하니 칠살이 되어 나를 무력화 시키면서 의지력이 약해지는 형국입니다.







간단하게 설명 드렸습니다만,  오행이 편중되면서 관살이 강하게 있거나 운기에서 강하게 들어오는 싯점이 위험합니다. 


아마도 이럴 땐 본인이 본인이 아닌 것으로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엔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정신적 질환이 늘어나고 있다는 통계도 봤는데 그만큼 도시형 삶이 늘어나면서 생존경쟁이 치열하다는 의미가 됩니다.


 자연을 벗삼는 여행, 산행, 낚시, 숲길 걷기 등 마음을 다스리는 일을 옆에서 거들어 주는 것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