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인격 사주의 경제적관념
편인격 사주의 경제적관념에 대한 글입니다.
편인격인 사람은 근본적으로 돈에 대한 집착력은 없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특수 분야에 전력함으로써 우연히 재물이 따라오게 만드는 재능과 소질을 갖고 있습니다.
이들은 두뇌회전이 빠르고 직감과 영감에 의해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함으로써 그 자체가 재물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편인격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만 편중되게 돈을 쓰는 편이므로 관심 분야 이외에는 거의 눈길을 주지 않을 정도로 혼자서 무엇인가를 즐기는 스타일입니다.
당연히 사람들과 사귀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자기와 아주 친밀하게 지내는 몇 명의 지인들을 제외하면 그야말로 고립무원에 있을 정도로 편향심이 심합니다.
편인격 사람은 소질이 다양하고 재능이 특출하기 때문에 조그만 대인관계에 신경 쓰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생활에 임한다면 자신의 능력을 인정해주는 사람들을 만나거나 재능을 발휘하게 될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편인격 사람은 대체로 돈 자체에 대해서는 그렇게 신경 쓰는 편은 아니지만 돈이 만들어지는 방법과 돈의 흐름에 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혜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인격의 전매 특허라고 할 수 있는 직감과 영감은 가끔 돈벌이 수단으로도 활용되는데, 한 수 앞을 보는 탁월한 능력으로 인해 이들의 아이디어와 투자는 대박상품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편인격이 주식시장에 참여한다면 나름대로 유리한 면을 갖추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주식시장 자체가 보편적 상식과 사고로 접근할 수 없는 시장이기에 어느 정도 분석력과 직감이 작동하지 않고서는 쉽게 참여할 수 없는 변동성이 심한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식시장은 편인격에게만 오히려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편인격은 융통성이 부족하고 고집스럽게 자신의 생각을 견지하려는 성향 때문에 자칫 왜곡된 투자습관으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