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앓이에 좋은 매실차, 초록매실차

오늘은 편의점 음료수이자, 배앓이에 좋은 매실차를 마셔봤습니다. 사실 제가 배앓이 중이라서 매실차를 먹고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좋은차를 찾다보니 초록매실차가 있어 이것을 즐겨 먹네요.

 

매실차는 소화제로도 좋고, 배앓이에도 좋아서 예부터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기도 했던 과실이지요. 사실 올 해에 매실효소나 매실주를 담근다고 굳은 마음을 먹고 남해로 출발하기 하루 전에 집안 일이 생기는 바람에....ㅜㅜ

 

내년에는 정말 매실차를 만드는 매실효소와 매실주를 담그겠다는 굳은 마음을 가져봅니다. 지금은 새벽 1시 20분....이틀간 내리고 있는 가을비가, 새벽근무하는 저를 더욱 쓸쓸하게 해서 따끈한 매실차를 마시다가 스마트폰으로 찰칵해서 포스팅으로 올립니다.

 

 

편의점의 대표적인 냉장고인 워크인 냉장고에 타 음료수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초록매실이 그럴듯하게 자태를 드러내고 있네요. 이거 한 병 잡아먹을텐데....편의점 음료수들의 '좌우로 나란히....'

 

 

그 중에서 한 놈 뽑았더니, 편의점 등에서 많이 보셨을 법한 초록매실....이것이 배앓이에 좋은 매실차인데요. 상품화했기 때문에 맛은 더 좋습니다.

 

 

상표에 살짝 보이긴 합니다만, 웅진 제품이네요. 활짝핀 매화 꽃봉우리는 여자 머리에 꽂으면 갑자기 '순이'로 변하는 그 꽃 같네요. 하지만 모델은 멋진 젊은 청년이군요.

 

 

맛있고 몸에 좋은 매실음료라는 표어로 초록매실 상품을 강조하려는가 봅니다. 글씨가 잘 안보이는데, 사계절 몸에 좋은 초록매실....식후 나른한 봄, 더운 날로 시원한 갈증해소가 필요한 여름, 우리 몸에 플러스가 필요한 가을과 겨울에 매실차가 좋다는 광고문구네요. 광고만이 아닌 사실이기도 합니다.

 

 

 

 

또 매실은 @ 알칼리성 식품 - 매실은 신맛이 나지만, 실제로는 산성이 아닌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 다양한 무기질 - 매실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아연 등의몸에 좋은 다양한 무기질이 들어 있습니다. @ 다양한 유기산 - 매실에는 구연산과 사과산, 호박산과 같은 몸에 좋은 다양한 유기산이 들어있습니다. 매실의 효능을 강조한 문구인데요....시력도 좋지 않은데....다 읽고 나니 눈동자에 통증이 오네요......휴~

 

 

편의점 음료수 치곤 고급형에 속하는 초록매실....그 영양성분은 시력 좋은분들이 참고해주시구요....

 

 

어떤 차든지 차게 드시는 것보다는 따끈하게 드시는 것이 흡수도 빠르고 위장에도 좋아 효과적입니다. 냉장 보관했던 매실차이니 찻잔에 마실 만큼 따르고 약 1분간 데우면, 정말 마시기 좋은 따끈 뜨끈한 매실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거 한 잔 마셨더니 머리가 맑아지면서 새벽 졸림도 날아가고, 배도 안정을 찾는 것 같고, 정신적으로도 안정되는 느낌이네요.

 

매실차의 효능은 잘아시는 바와 같이 소화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가 살살 아프시거나 안좋은 느낌이시라면 편의점 음료 코너에서 들러 초록매실 하나 마셔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