丙삼존 사주의 특성
오늘의 글은 丙삼존 사주의 특성에 대한 글입니다.
천간에 丙이 나란히 세개가 붙어있는 것을 丙삼존이라 합니다.
丙은 하늘에서는 태양과 같은 빛과 불과 태양광이요, 땅에서는 용광로같은 큰 불을 상징합니다. 丙火는 모든 생명체를 키우고 가꾸는 에너지입니다.
성격은 주로 밝고 명랑하며 적극적이고 활동적입니다. 丙은 寅에서 長生되어 떠오르고 酉에서 死하여 저녁에 지는 법입니다.
丙丙병존(천간에 丙이 나란히 두개가 붙어있는 것)의 해석 : 광역 역마로 보며 활동적이며 움직임이 큽니다. 전국을 상대로하는 움직임이 많은 직업을 가지는것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일찍 고향을 떠나서 삽니다.
丙丙丙삼존(천간에 丙이 나란히 세개가 붙어있는 것)의 해석 : 살아가면서 흉한일을 많이 겪으며, 건강에 불리합니다. 주로 여자는 출산시 난산을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丙火일주 사주가 천간에 丙이 둘 이상 존재하고 있는 경우는 하나의 하늘에 태양이 둘 이상 떠 있는 형상으로 나 외에 또 다른 나를 두는 것 같아, 주도권 다툼을 하는 형상으로 항상 심적인 갈등을 많이 느낍니다.
남이 볼 때 때로는 이중인격자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나의 하늘에 태양이 둘이라 밤이없이 언제나 낮과 같아, 정서불안 불면증 신경질이기 쉽습니다.
너무 밝으면 보이지 않는것 처럼 판단력이 흐려지기 쉽습니다. 지지에까지 火기가 많으면 성격이 폭발하게 되며 스트레스를 잘 받게되며 화병.우울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때에는 水보다도 서서히 치료하는 土가 더 좋은 약으로 운동과 등산이 보약입니다.
丙삼존 사주의 특성!
예시된 사주는 丙삼존이자 양팔통 사주로 정열적이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성향이 강한 사주입니다.
비겁이 강하며 인신충과 진술충은 배우자운을 약하게 하며, 토기운이 강하여 약한 수기운을 극하기 때문에 직장운.자식운이 불리합니다.
강한 토기운은 식상으로 창의력과 표현력이 강하며 21대운 역시 기둥 전체가 토기운으로 창의력을 발휘하는 시기가 됩니다.
61대운은 인신사 삼형살이 이루어지므로 이때에는 특히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병삼존사주, #삼존, #양팔통사주, #사주상담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