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사주의 간명 포인트!
오늘의 글은 여자 사주의 간명 포인트에 대해 올려드립니다.
사주의 기본 원칙에는 남녀가 다를 바 없으나 看命을 함에 있어서는 남명과 약간 달리하고 있습니다. 여명은 관성을 남편으로 하고 먼저 자신보다 남편인 부성을 살피게 됩니다.
이래서 재성과 관성을 중요시 하고 자기 本身은 다음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주에서 남자는 먼저 신왕함을 우선으로 하는데 비해, 여자는 약간 신약한 것을 貴命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자의 사주에 인수와 재성과 관성이 함께 있으면 반드시 부귀한 집안에서 출생한 귀공주이고 또한 재덕과 용모를 함께 구비한 현숙한 귀부인이 됩니다.
부성인 정관이나 편관은 하나로만 되어 있으면 귀명이 되지만, 정관과 편관이 혼잡해 있으면 하천하게 됩니다. 편관이 거듭 있어도 품행이 바르지 못하고 비밀리에 사귀는 남자가 있으며, 관살이 合을 당하면 반대로 남편이 바람을 피우고 집안에는 싸움이 잦게 됩니다.
여자 사주는 중화를 이루고 유순해야 길한 명이 되며 또한 형충파해가 없어야 남편에게 내조의 공을 이루고 가정이 화목합니다. 만일 비견.겁재와 양인 등이 중복되면 남편을 해치고 빈곤하게 되며 또 과숙살.고란살 등이 있어도 정식으로 축복받는 결혼을 하기가 어렵다고 봅니다.
여자는 정숙해야 귀명이 되는데 여명에 合이 많으면 정조관념이 희박하고, 또 관성이 많고 일지에 도화, 홍염, 역마 등이 있고 형충이 있으면 바람끼가 많아 음천한 일을 하게 됩니다.
관성은 상관을 가장 꺼리는데, 사주에 관성이 많고 또 상관이 있으면 명주는 남편을 이기고 재가를 하거나 또는 질병으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여자가 두세번 결혼 하는 것은 사주에 상관이 중복되고 관성이 死.絶지에 있으면서 고신.과숙살이 있거나 아니면 일지가 공망이 된 때문으로 봅니다.
여명은 격국이 맑으면 정재와 정관이 없어도 정숙한 귀부인의 명이 될 수 있습니다. 비록 재관이 길성이기는 하나 너무 많아도 음명이고, 인성이 많아도 가난하며, 식상과 상관이 많아도 천한 명입니다. 여명은 모름지기 신약한 듯 하면서 중화되고 유순해야 귀명이 됩니다.
현모양처의 사주
*사주에 오행이 균형을 이루고 중화되면서 관살이 혼잡되지 않은 사주
*정관.정재.정인이 있고, 또한 신약하면서 관성과 인성이 있는 사주
*신왕하면서 재성이 왕성하면 현모양처의 귀명이다.
음천한 사주
*일주가 강왕하면서관성과 재성이 없는 사주
*관살이 약하고 비견.겁재가 왕성하면서 재성이 없는 사주
*일주가 강왕하고 용신이 약하면서 재성이 약한 사주
*일주가 강왕하고 형충파해가 많은 사주
*일주가 강왕하고 비견.겁재와 양인이 많으면 파란이 많고 음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