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음료, 하늘보리 먹고 공중 날자.

오늘의 꿀꺽 먹거리 편에서는 편의점 음료인 하늘보리를 먹어보고 공중을 날아볼까요. 사실 저는 하늘이라는 낱말을 싫어합니다. 더 세부적으로 언급 드리면 2005년부터 그렇습니다.


그런 이유는 제가 2005년 3월 2일에 급성심근경색으로 저 세상에 갔던 날이기도 하지만, 정성스런 의료진의 덕분에 다시 세상으로 돌아오게 된 날이기도 합니다. 


그런 연유로 인해 같은 고통을 당할까봐도 그렇지만, 하늘을 쳐다보는 것 조차도 왠지 싫어진답니다. 그래서 '하늘 날자라'고 하려다가, '공중 날자'로 제목을 붙인 이유랍니다.


그러나 편의점 음료는 그런 연유하곤 다른데....이상하게도 하늘이라는 낱말이 붙어서인지....확 마셔버리고 싶어지네요.



오늘의 주인공....하늘보리가 위치한 진열장에 타 차류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네요. 몸에 좋은 17차와 옥수수수염차와 말이죠.


이것만 뽑아서 세워보니 늘씬하고 멋있게 생겼네요. 우리보리로 만들었다는 광고문구가 살짝 보이는군요.








아! 이제야 '우리땅 우리보리' 100%로 만들었다는 광고가 크게 보이는군요.


하늘보리는 순순한 보리차가 아니라 볶은보리, 볶은옥수수, 볶은현미, 볶은치커리, 보리추출농축액 등의 혼합물로 만든 건강차였네요.


여름에도 따뜻한 차로 데워 마시는 저는 하늘보리 역시 전자랜지에 1분간 돌려 내어 마신답니다.


보리차의 효능은 심혈관계질환예방, 대장암예방, 변비예방, 장염완화, 노화방지, 중금속 중화, 위 건강 등을 갖고 있습니다. 보리차의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데요, 보리가 차가운 성질이므로 속이 냉한 사람은 안 좋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