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지의 십신으로 보는 배우자 인연!
오늘의 글은 일지의 십신으로 보는 배우자 인연에 대한 글입니다.
생물학적으로 사람이 살아가는 근본이자 한 가정을 유지하는 남여의 관계는 끝이 없나 봅니다.
배우자운 등 이성에 대한 관심은 궁합을 비롯해서 사주와 점 등에 이르기 까지 고객의 반 수 이상을 차지합니다.
사주는 각 기둥이나 간지의 의미가 있고 그것을 잘 이해 해야 매끄러운 통변이 이뤄집니다.
오늘은 사주의 지지 중에서 배우자궁이라 할 수있는 일지에 어느 십신이 있느냐에 따라 배우자 인연을 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1. 일지가 비견이면 : 고집이 세고, 개성이 강해 배우자와 원만하기 힘듭니다.
2. 일지가 겁재이면 : 자신 위주이고, 배우자와 정이 얕으며, 충동적이므로 원만하지 못합니다. 만일에 양인이면 일반 겁재보다 더 공격적입니다.
3. 일지가 식신이면 : 성격이 무난하고 배우자와 원만합니다.
4. 일지가 상관이면 : 상대를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고 여자는 남편을 우습게 봅니다.
5. 일지가 편재이면 : 돈을 쫒아 외부에서 활동하는 경향이 강하고, 여자도 사회활동을 해야 마음과 가정이 편하게 됩니다.
6. 일지가 정재이면 : 재복이 있고, 남자든 여자든 배우자 복이 있다고 봅니다.
7. 일지가 편관이면 : 배우자 성향이 강해 스트레스 받는 결혼생활이 됩니다.
8. 일지가 정관이면 : 교양있는 배우자를 만나지만, 자신의 행동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9. 일지가 편인이면 : 배우자가 잔소리가 심하다고 봅니다.
10. 일지가 정인이면 : 자상하나 보수적이고 과잉 보호적인 경향이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