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재성, 재성혼잡, 재성다자의 성향에 대하여!
오늘의 글은 무재성, 재성혼잡, 재성다자의 성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편재는 아이디어와 활동력이 좋고 행동이 민첩하며, 대인관계와 외교 능력이 뛰어나 사업의 귀재로서 이권을 잘 취득하나, 노력의 대가가 아닌 허황된 일확천금을 노리거나 비정상적인 재화(財貨)를 탐내는 경향이 많은 타입입니다.
의협심과 봉사정신은 있으나 다소 허풍이 심하고, 때로는 편파적이거나 타산적이며, 비굴한 행동도 마다하지 않아 다른 사람의 비난을 받는 경우가 많거나 매사에 길흉이 상반하는 타입입니다.
재물에 욕심이 많아 돈을 버는 일이라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이 적게 벌리는 일은 거들떠보지도 않거나 낭비가 심해 금전을 아낄 줄 모르는 경향이 많습니다. 또한 주색이나 잡기로 인한 말썽을 종종 일으키는 성격입니다.
반면에 정재는 정당한 노력으로 얻어진 재물과 같이 도덕적이고 정의로우며, 성실과 충직(忠直)함이 분명하며 사리분별과 판단력이 정확하고, 관용과 도량이 풍부하여 사회에서나 가정에서나 명예와 신의가 두터운 성격입니다
항상 바르게 살고자 노력하며 가정을 평탄하게 사랑으로 이끌고, 직장은 천직으로 생각하고 성실하게 일하며, 검소하고 저축심이 강한 꾸준한 성격입니다.
뇌물이나 공돈을 좋아하지 않는 타입으로 부적절한 금전관계는 하지 않고 노력한 대가만을 바라는 점은 좋으나, 단점이 있다면 금전을 활용할 줄 모르거나 인색하여 약자를 돕고 싶어도 아까워서 도와 주지 못하는 소심한 성격입니다. 한편으로는 다른 사람을 믿지 못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무재성(無財星)
- 뭐든지 시작은 잘 하나 끝이 흐지부지하거나 끈기 부족, 조루, 마무리가 부족합니다.
- 결과에 포커스를 맞추지 못하고 일부터 벌이고 시작합니다.
- 인성을 자극하는 재성이 없으니 미리 계산을 하거나 판단력이 약합니다.
- 가는 사람 끈질기게 붙잡지 않는 성격, 사람은 좋은데 뒷심이 약하며 헛물만 켜므로 남자는 결혼이 늦어집니다.
- 사주 구조를 잘 봐야 하지만, 대체적으로 욕심이 없다. (돈을 좇는 성향이 크게 나타나는 사주도 있음)
- 금전관리가 계획적이지 못하고 허술합니다.
- 대화도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지루하게 빙빙 돕니다.
●재성혼잡(財星混雜), 재성다자(財星多者)
- 판단과 결정력의 분산되어 선택의 기로에서 많이 갈등합니다.
- 대체적으로 금전 욕심이 많습니다.
- 재다에 관(운)은 위험성이 약한데 비해 살(운)은 아주 위험합니다.
- 남자는 재성의 혼잡을 보고 여자는 재생관이냐 재생살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 재성의 무대가 많은 것이므로 목적이나 매듭지을 일들이 많아지니 할 일이 태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