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오행이 과다한 경우의 성격!

오늘은 어느 오행이 과다한 경우의 성격에 관한 글입니다.


사주원국에 있는 오행이 골고루 1~2개 있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분포로 봅니다. 그런 분포가 인생의 굴곡이 없으며 고른 삶을 살아갈 수 있다고 봅니다. 


오행에는 사람이 살아가는 모든 인연이 있는데 약하거나 강하면 그 기운이 약하거나 강하여 기우뚱한 삶이 될 것입니다.


나(我)라는 객체를 볼 때는 일간(日干)을 가장 중요하게 보지만, 월지는 부모 궁으로 곧 나의 원산지가 되므로 다른 지지와 더 중요하게 통변합니다. 


월지의 오행이 한 개 일지라도 2개 이상의 힘을 가진 것으로 통변하는 것이 옳습니다.



●목(木) : 성장, 추진력, 적극성을 표합니다.

木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의욕이 왕성해 시작은 잘하지만 다른 오행의 부족으로 인해 끝까지 이어가지 못합니다. 그래서 중도에 포기하는 일이 많습니다. 가지 많은 나무에 바람 잘 날 없듯이 항상 무슨 일이든 한 가지 목적을 두고 행해야 합니다. 이것저것 벌이기만 한다면 마무리가 힘드니 주의해야 합니다. 


●화(火) : 불의 뜨거움, 열정, 애정, 온도를 의미합니다. 

火가 과다한 경우에는 매사에 열정이 지나치므로 다혈질 성향이 나타납니다. 정은 많지만 분별력이 없어 정 때문에 손해 보는 일이 많고 그로 인해 상처받는 일도 많습니다.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습니다. 따뜻하면서 화를 잘 안 냅니다. 하지만 한번 낸 화는 무서울 정도로 강합니다. 반면에 어떤 일을 하던지 열정적으로 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지나친 열기는 빠른 싫증을 부릅니다. 이럴수록 차분함과 순간순간마다 적절한 감정 조절이 필요합니다. 


●토(土) : 흙의 포용력, 믿음, 신뢰, 중용을 말합니다.

土가 과다한 경우에는 마음의 여유가 넘쳐 나태함으로 나타납니다.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해 모든 일을 합리화하는 경향이 짙어 현실 적응력이 약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믿으면 확실하게 믿고 그렇지 않으면 미련도 두지 않는 편으로 극단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게으름 때문에 신뢰를 잃기 쉬우니 항상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금(金) : 금속의 단단함, 절제력, 결단력, 인덕을 의미합니다. 

金이 과다한 경우에는 이기적인 사고가 강해 자기 것에 대한 집착이 강합니다. 현실적인 사고로 작은 일에도 절대 손해 보는 일이 없습니다. 주고받는 관계가 지나치게 확실하고 이해득실에 민감해 남에게 피해를 주면서까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합니다. 너무 강하면 부러질 수 있으니 강약 조절이 필요합니다. 


●수(水) : 물의 부드러움, 유연함, 처세술, 대물림을 뜻합니다. 

水가 과다한 경우에는 능수능란한 유연함으로 처세술이 뛰어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적응력과 사교성이 뛰어나 인간관계가 원만합니다. 분위기 메이커로서 인기가 좋은 편입니다. 그러나 쉽게 판단하고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때로는 지나쳐 눈살을 찌푸릴 수도 있으니 처신함에 있어 주제파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적인 것보다는 오히려 수다스러운 것이 좋습니다. 너무 정적이거나 말수가 없으면 정신건강이나 육체 건강에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

※연말연시에는 상담자가 많으므로 그 전에 신청하시면 당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