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성과 식신이 약한자의 건강!

오늘의 글은 재성과 식신이 약한자의 건강에 관한 글입니다.


사주의 육신분석에서 재성이 돈 이라면 식신은 상품으로 비유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질이 좋고 많아야만 돈을 쉽게 그리고 믾이 벌 수 있음이 세상 논리입니다. 상품은 시장에서 거래되고 돈도 또한 시장에서 돌고 회전됩니다.


상품의 입장에서 보면 시장이 있으면 돈을 자유자재로 벌 수 있고 또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식신은 천연적으로 생산된 자연의 과실이자 하늘에서 내리는 천연의 의식주라 할 것입니다.


그래서 타고난 사주에 식신이 있으면 천연의 상품을 하늘에서 원하는 대로 저절로 보급을 해줌이니 의식주가 풍부함이라 할 것입니다. 식신은 곧 부모로 부터 받은 상속입니다.


이렇게 식신의 팔자는 내 자본과 내 시설로 상품을 자유자재로 만들어 내 유통시장에서 팔고 돈을 버는 것이니 치부(致富)할 것은 당연합니다. 그러나 상품을 생산하고 돈을 벌더라도 건강이 좋아야만 합니다.


병든 환자가 일을 할 수 없듯이 심신이 허약하거나 몸에 병이 들면 생산도 소비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식신과 재성(財星)을 감당하는 데에는 몸이 튼튼하듯 신왕(身旺) 함을 전제로 합니다.


그래서 신약자에게는 재성이 흉신(凶神)이듯이, 그러한 재성을 생산하고 장려하는 식신이 신약자에게는 더욱 더 큰 흉신이 됩니다. 예컨데 이는 돈과 재물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고 질병, 재난, 손재를 생산하는 꼴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소화를 못해내는 위장에 밥을 계속 공급함으로써 마침내 포화상태로 만들어 질식시키는 것과 똑같습니다.


사주분석에서 육친상으로 식신과 상관은 주체의 능력을 외부로 발산하는 것들입니다. 나무에서 꽃이 피고 잎이 피는것이 모두가 식신과 상관에 해당합니다. 이는 자기 능력을 꽃피우는 기회와 수단을 의미합니다.


태어난 날짜인 일주(日柱)를 자동차로 비유한다면 식신과 상관은 자동차가 굴러가는 도로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식신과 재성이 있으면 돈을 벌 수 있는 기회와 시장이 원하는대로 우연히 자연스럽게 마련되는 격입니다.


모든 것이 소망대로 우연히 이루어지거나 하늘로부터 타고난 부자가 욕심을 심하게 부리고 무리를 하면서 살리는 없습니다. 그래서 인정도 많으면 마음 또한 너그럽고 누구에게나 베풀기를 좋아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이와같이 사주에 식신과 재성이 함께 있으면 평생 동안 의식주가 풍부하고 건강이 좋아야 하며, 하늘과 땅과 주위에서 모두가 한결같이 자신을 보살펴 주기 때문에 만사가 형통할 것입니다.


- 사주상담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 

- 사주상담안내 : https://blog.naver.com/mirai-an/2213532196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