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충 해설 - 丑未沖

오늘의 글은 지지충 해설로 丑未沖에 관한 글입니다.


축미충(丑未沖)은 남쪽에 있는 미토(未土)와 북쪽에 있는 축토(丑土)가 금목상쟁(金木相爭)하는 충(沖)입니다. 


이들이 충(沖)을 이루는 이유는  열토(熱土)인 미토(未土)는 목(木)의 고장지이고, 습토(濕土)인 축토(丑土)는 금(金)의 고장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축미충(丑未沖)은 수기(水氣)의 위축과 확산작용을 하며, 토(土)끼리의 충(沖)으로 땅이나 집과 관련된 시비를 암시하고 있고, 사람으로 비유하면 체내에서 땀구멍의 이상으로 피부병이나 습진 등의 병을 유발함을 뜻하고 있습니다.




축미충(丑未沖)이 사주에 작용을 하는 경우에는 토(土)가 가진 특성으로 인해 인간적인 면은 있지만 충(沖)작용으로 인하여 감정변화가 많은 성향을 나타냅니다. 


또한 고지(庫支)의 특성상 속마음을 알 수 없는데 서로 충(沖)을 하는 이유로 특히 여명(女命)에게는 부부간에 경제문제로 갈등이 일어나거나 성격차이 또는 성생활로 인해 고충을 가져오기도 하여 이성을 향한 일탈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축미충(丑未沖)은 피부질환, 기관지, 자궁 등에 취약할 수 있는데 이런 면들은 행운(行運)에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유심히 살펴 보아야 함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축미충(丑未沖)을 알아보았습니다. 열토(熱土)인 미토(未土)와 습토(濕土)인 축토(丑土)가 만나서 금목상쟁(金木相爭)하는 성향을 잘 이해하기 바랍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장기적으로 글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문의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