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토(己土) 일주별 해설!

오늘의 글은 기토(己土) 일주별 해설입니다.


기토(己土)는 음토(陰土)로서 작은 토, 화분에 담긴 토이므로 역사를 이루기 턱없이 부족합니다. 


토는 모든 것을 품을 수 있는 아량이 있지만 작은 그릇에 담긴 작은 흙은 자기 스스로 아무런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속에 품은 기량은 아무리 크다 해도 생각뿐입니다. 


그러나 다행하게도 사주 구성원이 조화롭게 작용을 하면 대의에 도전해 볼수 있고 승부욕이 있습니다.​


기토(己土)는 자존심이 강하고 환경에 변화가 많습니다. 작은 흙이다보니 이리저리 이동하기 쉽고 한곳에 정착하기에 어려움이 있고 사주의 강약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기토(己土)는 갑목(甲木)을 좋아하므로 정의로움이 있고 남자는 명예와 권력에, 여자는 남자에 약합니다.

※ 연간 기토는 방황, 허영, 죽음, 단명입니다.

※ 일간 기토는 자존심이 강하고 신용이 있으며 변통성이 없고 옹졸합니다. 집착이 강하고 말이 많습니다.




*기묘일생(己卯日生)

기토(己土)가 묘목(卯木) 위에 있으니 작은 흙이 나무 위에 있는 격이라 불안하고 건강 또한 약합니다. 무인기묘(戊寅己卯) 성두토(城頭土), 가뜩이나 작은 흙이 성두토라 보이는 것은 크나 의지도 약하고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며 건강도 약하고 매사 불안전합니다. 기토(己土)가 갑목(甲木)을 좋아하니 정의롭고 신의를 알아 의리는 있으나 끈기가 부족하고 겁이 많고 사치스러운 경향이 있고 성품은 착하고 인성이 많으며 우유부단하고 가장으로 내주장을 하여야 길합니다. 마음과 행동이 일치하기 어렵고 특히 여자는 남자를 조심하여야 합니다. 남자에게 약한 마음이 환란을 불러옵니다.

*기사일생(己巳日生)

기토(己土)가 사화(巳火) 위에 있으니 작은 흙이지만 불 위에 있으니 바짝 마른 흙으로서 물을 만나면 한몫을 할수 있습니다. 포부도 크고 성품도 무진기사(戊辰己巳) 대림목(大林水), 숲을 이루는 성품이 있으며 목의 속성이 자리 잡고 있어 고지식하고 율동성은 부족하지만 정의롭고 사법관으로서도 손색이 없습니다. 신강자는 정의에 앞장서는 두령격, 의리와 명예를 중하게 여깁니다. 신약자는 강자에게 끌려가는 유형입니다. 남녀 부부 궁은 평길합니다.


*기미일생(己未日生)

기토(己土)가 미토(未土) 위에 있으니 작은 흙이지만 뿌리가 단단하고 무오기미(戊午己未) 천상화(天上火)로 화기애한 성품에 사교성도 있고 대인관계도 잘할 수 있으며 심지가 굳고 의리도 있으며 명예를 중시하고, 사람을 잘 모으는 재주가 있고 대업을 이룰 수 있으며 큰일을 잘 처리할 수 있는 소질이 있으나 그릇이 작아 큰일은 어렵습니다. 신강자는 의리도 있고 포부도 크며 큰일에 앞장서고 명예에 내한 욕심도 있습니다. 그러나 신약자는 욕심은 있으나 무모합니다. 부부 궁은 친구 같은 상대를 만나야 길합니다.

*기유일생(己酉日生)

기토(己土)가 유금(酉金) 위에 있는 것입니다. 가뜩이나 작은 흙이 금 위에 있어 자리가 불안하므로 마음도 약하고 건강도 약하며 매사 마음만 앞서고 실천력은 떨어집니다. 무신기유(戊申已西) 대역토(大驛土)로 토의 성품인 모두 품으려고 하는 마음이 자신을 힘들게 합니다. 자신의 기량보다 담을 양이 감당이 안 되어도 거절하지 못하고 저 죽는 줄 모르고 허세를 잘 부립니다. 순간적인 직감이 빠르고 언변 또한 좋고 큰 욕심은 없습니다. 천성이 착하며 인내심은 있으니 부부 궁에 환란이 있습니다. 남자는 쓸데없는 욕심 때문에 가정에 소홀하고 책임감 또한 약하며 여자는 내조자로는 적합한 성격이나 남편 덕은 없습니다.

*기해일생(己亥日生)

기토(己土)가 해수(亥水) 위에  있으니 항상 머리를 쓰게 됩니다. 어떻든지 살아남기 위한 머리를 쓸 일이 많고 항상 재물은 따르나 무술기해(戊戌己亥) 평지목(平地木)으로 목의 속성이 있다 보니 고지식하고 자존심 또한 강하고 지기 싫어 부리는 허세도 있으며 잔머리도 잘 굴립니다. 그러나 사업가로는 부적합하고 기술직이나 직장인으로 의식주는 과히 어려움이 없겠으나 대인관계가 부족하고 자기 꾀에 자기가 빠지는 수가 있습니다. 남자는 명예와 자식 위주, 여자는 남편 위주로 삽니다.

*기축일생(己丑日生)

기토(己土)가 축토(丑土) 위에 있으니 작은 흙이라도 바닥이 젖은 축토(丑土)이니 배짱이 대단합니다. 큰일도 도모할 수 있을 만큼 배짱도 있습니다. 무자기축(戊子己丑) 벽력화(霹靂火), 화술도 좋아 은근히 일처리를 잘하는 재주가 있고 맹목적인 충성심과 우직함도 있으며 때로는 사교적이기도 하고 제 몸 돌보지 않고 일하는 유형입니다. 신강자는 정의파 정치 언론인에 길합니다. 대인관계도 잘하고 사업가를 해도 좋으며 상업에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의리도 있고 신약자는 남에게 지기 싫어하므로 따라서 충성하는 격입니다. 부부궁은 친구 같은 관계가 길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장기적으로 글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문의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