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명주의 이성운과 운세
오늘은 이 명주의 이성운과 운세를 간단하게 간명해 보겠습니다
오랜만에 사주 간명 사례 올립니다.
사주를 볼 때 가장 먼저 봐야하고, 가장 중요도가 높은 음양오행의 분포를 빼 놓으면 안됩니다. 신살 위주로 보시는 경우는 좀 다르겠지만, 적어도 자평명리학을 위시하는 간명은 음양오행을 선제로 봐야 합니다.
또, 운을 볼 때 그 사람의 성향에 따라 다르게 적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업을 하는 사람과 봉사만 하는 사람에게 똑같이 삼형살이 들어왔을 때에 그들이 받는 충격은 다르다는 것입니다.
간명 결과를 글로 다 올리기는 너무 많으니 이성운과 운세 위주로 보시기 바랍니다. (명주는 곤명임)
1. 음양오행
음양은 반반 정도로 중화를 이루지만, 오행은 한 눈에 딱 봐도 빨간색과 노란색으로 치우쳐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땐 느낌상 인생의 굴곡을 예상하면 거의 맞습니다. 십성상 빨간색은 화기운으로 비견.겁재이고, 노란색은 토기운으로 식신.상관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토기운은 월지를 포함하여 4개이니 에너지로는 5개 이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어쨌든 오행의 분포상 화기운과 토기운에 치우친 사주이므로 이들 오행에 관련한 성향이 있을 것으로도 예상해야 합니다.
2. 성향
성향은 많은 오행의 성향이 두드러지므로 본 사주는 화기운과 토기운에 대한 간명을 합니다. 먼저, 비겁이 강하니 고집, 자존심이 강합니다. 즉 화기운이 강하면, 매사에 열정이 지나치므로 다혈질 성향이 나타납니다. 정은 많지만 분별력이 없어 정 때문에 손해 보는 일이 많고 그로 인해 상처받는 일도 많습니다. 쉽게 뜨거워지고 쉽게 식습니다.
따뜻하면서 화를 잘 안 냅니다. 하지만 한번 낸 화는 무서울 정도로 강합니다. 반면에 어떤 일을 하던지 열정적으로 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지나친 열기는 빠른 싫증을 부릅니다. 이럴수록 차분함과 순간순간마다 적절한 감정 조절이 필요합니다.
한편 토기운이 강하면, 마음의 여유가 넘쳐 나태함으로 나타납니다.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해 모든 일을 합리화하는 경향이 짙어 현실 적응력이 약해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믿으면 확실하게 믿고 그렇지 않으면 미련도 두지 않는 편으로 극단적인 성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게으름 때문에 신뢰를 잃기 쉬우니 항상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3. 이성운
첫번째, 식신상관이 강하면 관성을 상하게 하는데, 명조의 관성은 조그마한 계곡물인 계수 정도라서 강한 식신상관에 극 당하여 힘을 쓰지 못하니 이성운이 약합니다.
둘째는, 일주의 간여지동입니다. 사주가 중화된 사주이므로 신약사주보다는 덜 하겠지만, 간여지동은 외롭거나, 이성운이 약하며 이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관성이 약하므로 간여지동의 위엄이 더욱 강하게 느껴진다고 봅니다.
4. 운세
현 대운은 계축 대운으로 축술미 삼형 대운이어서 매우 어렵거나 조심해야 하는 기간으로 봅니다. 축술미는 세운에서 내년에 또 들어와서 겹치기 축술미 삼형이 되고, 또 다음의 임자 대운과 올해는 자오충이므로 힘든 기간을 예측합니다.
5. 맺는 말
명주는 현재 독신으로 있으면서 봉사활동을 주로 하는 여성입니다. 그래서 그랬을까요? 현재까지 결혼을 안한 미혼상태입니다. 이러한 봉사자는 삼형이 들어오거나 충이 들어와도 사업이나 사회적인 활동가보다는 크게 충격을 받지 않는 것으로 간명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형.충이 들어오면 건강을 유의해야 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장기적으로 글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잘하는곳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