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하스 딸기맛 들여다 보기

편의점 운영한 지 어언 5년이 다 되어갑니다. 심심하거나 출출할 때 하나씩 과자 맛을 보다 보니 진열된 과자 거의 다 맛을 본 것 같네요. 하지만 그걸 뜯었을 때 '블로그 포스팅을 했더라면' 하는 생각이 요즘 들어서 가끔 먹는 과자를 포스팅 해봅니다.


오늘 맛보는 과자는 우리 어렸을 적의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웨하스 딸기맛입니다. 요게 (주)오리온에서 생산했었는데 이젠 오리온이 판매원이라고 적혀있네요. 요 과자는 값도 싸지만 추억의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종종 먹는 과자랍니다.


저희 가게엔 웨하스 종류가 아래 보이는 딸기맛과 또 하나는 바닐라맛이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다 좋은데 오늘은 웨하스 딸기맛을 선택했네요.






딸기맛이 난다는 딸기맛 웨하스....웨하스 44g중 딸기분말은 국산딸기분말로 0.3%가 들어갔다고 표기돼 있는데, 이렇게 조금 들어갔는데도 딸기맛이라는 표현을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영양성분을 살펴보니....1회 제공량이 1봉지라고 표기된 뜻은.... 한 번에 한봉 다 먹어도 문제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열량

222kcal

 탄수화물

30g

당류

10g

단백질

6g

지방

0g

포화지방

6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5m미만

나트륨

70mg 

 

 9%

 

 5%

 20%

 40%

 

 1%

 4%

   %는 영양소 1일 기준치(아래표)에 대한 비율입니다. 


영양소 1일 기준치는 아래표와 같은데요, 이와 비교해 보죠....보시는 방법은, 웨하스의 탄수화물 영양은 30g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래 기준치 330g에 9%에 해당된다는 뜻입니다. 계산기를 두들겨보니 숫치에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해보면 내가 먹는 음식의 영양소와 1일 기준치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뒷 표기면을 살펴보면....밀가루는 미국산을 사용했으며, 팜유류는 말레이시아산, 야자유는 인도네시아산을 사용했습니다. 유통기한은 생산일로부터 1년간이고 값은 700원으로 인쇄가 돼있습니다. 제조원은 (주)삼아인터내셔날이며, 판매원은 (주)오리온입니다.





웨하스는 맛이나 값 문제는 탓할 게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나 저에겐 딱 한가지....먹을 때 분가루가 생겨 젊잖은 사람과 함께 먹기는 좀 그렇더군요. 칵테일장에 웨하스를 접시에 깔아놓는거 많이 봤는데 이때도 분가루 때문에ㅠㅠ 또 많이 먹고 나면 입 천정이 헐을 수 있습니다. 과식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