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이 많은 사주, 검찰사주 건달사주

오늘의 글은 금이 많은 사주, 검찰사주 건달사주에 대한 글입니다.


건달 사주의 가장 대표적인 특징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음양오행의 금(金)입니다. 이들은 의리가 있어서 금이 갖는 마음의 성향이 잘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금이 한 두개 있다고 하여 건달 사주라 하는 것은 아니며, 팔자에 금이 매우 많은 경우를 의미하는데요. 통상 금이 많은 사주는 사주에 금오행이 3개 이상을 많다거나, 강하다거나, 과다하다는 표현을 합니다. 


여기에서 간과하면 안되는 것이 월지의 오행은 2개 이상의 에너지를 가지므로 늘 신경써야 할 부분입니다.


사주에 금이 3개 이상이거나 진유합(辰酉合)으로 인해 금이 많은 사주로 금의 기운이 강해지는 운명이 됩니다. 금은 보석, 바늘처럼 뾰족한 도구로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단단하고 굳센 철, 금속이 되기도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사람의 운명에서도 위험성이 있는 환경과 관련되어 인연이 발생하게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배짱이 있어 남들이 감히 할 수 없는 일을 과감하게 벌이고 의협심을 드러내어 행동력을 과시하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남성으로 말하면 상남자로 지도자급의 성향을 가지며, 의리가 있으나 살기를 띄기도 합니다. 금속과 같은 단단한 마음이 있으나 이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활인업을 갖느냐, 건달 또는 조폭이 되느냐로 갈릴겁니다.


금이 많은 사주는 금기(金氣)가 좋은 쪽으로 작용을 하게 되면 의사나 경찰, 검찰, 군인, 세무, 법무, 금융 등에 종사하게 되기도 하지만 사주의 흐름이 극단적으로 흘러가게 되면 음지와의 인연이 발생하게 되어 건달의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금이 많은 사주는 남자 뿐만 아니라, 여자에게도 작용을 한다고 볼 수 있으므로 건달, 협객, 음지와 인연이 깊은 남자와 인연이 생기거나 여자 본인 또한 마찬가지로 이와 같은 성향을 보이게 되어 위험한 길에 빠지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런 사주는 여자 치고는 매우 대범하고 난폭한 성향을 보여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을 과감하게 희생하는 여중호걸(女中豪傑)이 되기도 합니다. 


*이 글이 마음에 와 닿았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장기적으로 글 올리는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사주상담잘하는곳 : 010-9222-8427 

- 이메일 : mirai-an@naver.com

- 카톡ID : 3jin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