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컵밥, 비빔밥 컵밥 맛은?

저희 편의점 컵밥은 잘 나가는 3종류를 진열해 뒀습니다. 진열된 컵밥 종류는 데리야끼맛 컵밥, 비빔밥 컵밥, 불고기맛 컵밥 등 이렇게 3종류인데요, 데리야끼맛은 정말 안팔리는 상품이고, 전에 포스팅한 불고기맛 컵밥과 비빔밥 컵밥이 좀 나가는 상품입니다.


편의점을 찾는 고객들은 대개 대학생들이거나, 직장인들 중 아침을 간단히 해결 후 출근하시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녁에는 어르신이나 주부들 말고는 혼합되는 고객들이죠. 해서 그런 고객들에 맞춰 상품을 진열하게 되는데요, 편의점 컵밥은 이런 고객을 위한 최고의 식사 상품이라고 할 만합니다.


밥으로 상품화 되어있고 반찬 없이 포장지 뜯어서 밥 다먹고 냉수 마시는 시간까지 10분이면 해결할 수있으니 잘 나온 상품이네요. 본 포스트는 어제 토요일날 로또 손님을 맞으려니, 편의점 아침식사를 빨리 하기 위해 간단한 게 좋을 것 같아서 시식한 편의점 비빔밥 컵밥이랍니다.



식품코너에 냉장보관대에 진열돼 있는 비빔밥 컵밥....오른쪽 깊숙히 들어가 있는 게....불고기맛 컵밥이랍니다.


굉장한 컵밥 대표적 표지 광고가 눈을 확 띄이게 하는데요. 86g 함량 중 쌀 64%가 국내산이고, 이 컵밥의 칼로리는 305kcal로 한 끼 칼로리는 부족함이 없을 듯...


조리방법은 전자렌인지 조리법과, 뜨거운 물 조리법이 있는데요, 상황에 따라 설명서대로 하시면 쉽고, 저는 전자레인지 조리법을 했는데 설명서에는 2분 30초 하라고 돼 있는데 3분은 해야 되겠더군요. 쌀이 좀 딱딱한 느낌이라서요.


부재료 중 밀은 미국산과 호주산, 고춧가루는 중국산이 쓰였구요, 생산자는 대구에 있는 태경농산이네요.


윗 뚜껑을 열어보니 비빔용 소스와 플라스틱 수저가 본 재료 위에 들어있어요.


주식에는 복원용 쌀 외에 버섯, 당근, 미역 등이 비빔밥 부재료로 섞여 있습니다.


온수기의 따뜻한 물을 금까지 넣었습니다. 그리곤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2분 30초를 돌리라는 설명이 있었으나, 저의 시식 결과로는 3분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전자래인지에 잠깐 들어갔다 나오더니 인상이 좀 바뀐 것 같네요. 뭔가 불만이 있는 듯....그래서....소스로 변장을 하겠습니다.



확 뒤엎어 비빔밥을 만들어 버렸습니다.


그리고는 아침 식사를 했는데 저의 양으로는 적당..... 젊은 사람이나 노동 일 하시는 분들은 두개 정도가 좋겠으나, 통상 아침식사를 많이 하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다른분들도 좋아할 것 같은데....글쎄요....